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들

여운이 남는 드라마 달의 연인 4회

by #%@@%@) 2022. 3. 20.
반응형

달의 연인 4회


늦은 밤 어머니인 충주원 황후를 찾아간 왕소는 자신이 한 일을 황후에게 말한다. 마치 어린아이가 어머니에게 칭찬이라도 받을 듯이. 하지만 충주원 황후는 자신을 위해 증인들을 모조리 없앤 아들 왕소에 게 고마움은커녕 피비린내가 난다면 왕소를 냉대한다.
어머니를 위해 사람까지 죽였건만 그런 어머니에게 남보다도 못한 대접을 받은 왕소는 자신이 어머니에게 미움받는 이유가 바로 자신의 얼굴의 흉이라 생각한다. 그 흉을 만든 사람은 어머니인데..
어머니 충주원 황후에게 처절하게 외면당한 왕소는 오늘을 꼭 기억하라며 언젠가는 자신만을 바라보게 하겠다고 말하고 자리를 떠난다.

왕소를 감싸주는 해수



왕소는 어머니 대한 사랑과 증오 원망에 가득 차 8 황자 집으로 돌아오고 부모가 자식들을 위해 쌓는다는 돌탑을 보고 흥분하여 부수기 시작한다.
이를 본 해수는 왕소를 말리고 왕소는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는 죄책감에 더 난리를 피우지만 해수는 왕소에게 왜 사람을 죽였는지 물어본다.
해수는 왕소가 사람을 죽인 이유를 이해한다며 왕소의 괴로움을 이해하고 알아준다.
황궁에서는 암살자들이 모여있는 절의 주인이 충주원 황후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황제인 왕건은 배후가 충 주원 황후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묵인한다.

한편 4 황자의 밥 배달을 하게 된 해수는 밥 배달을 하면서 4 황자와 전보다는 가까워진다.
병약했던 해 씨 부인은 자신이 부인으로서 제대로 역할을 못한다며 8 황자 욱에게 둘째 부인을 들이라 하고 그게 싫다면 이혼을 하자고 한다.
8 황자는 싫다고 하지만 해 씨 부인은 애써 욱에게 자신을 연모하지 않다는 걸 알고 있으니 자신의 뜻을 헤아려달라고 슬프게 말한다.

다음날 해수는 채령을 시켜 일전에 왕소가 흘린 머리꽂이를 갖다 주라 말을 하고 채령은 머리꽂이를 왕소의 방에 두려고 한다. 마침 연화 공주가 왕소의 방에 청소를 일러주러 들어오다가 채령을 발견하고 채령이 머리꽂이를 훔친다고 오해를 해 채령을 매질한다. 이 모습을 본 해수는 자신이 시킨 거라 하지만 연화 공주는 매질을 멈추지 않고 해수는 결국 자신이 시킨 일이니 자신이 매를 맞겠다고 한다.
해수가 매를 맞게 된 것을 본 8 황자와 다른 황자들은 연화를 말리려고 하지만 이미 해수에게 매질을 시작한 연화.
순간 왕소가 나타나 연화의 팔을 잡으며 해수를 자신의 것이라 하며 매질을 막는다.
왕소로 인해 매질을 멈추게 되고 상황은 마무리가 되지만 해수는 매질을 당한 몸보다 이미 마음의 상처를 얻는다.
그날 밤 욱은 해수의 방에 들러 약을 주려하지만 해수는 자는 척을 하고 욱은 문 앞에 약을 두고 가는 척한다.
욱에 대한 감정을 가슴속에 조금씩 키우고 있던 해수는 다시 방 밖으로 나가고 욱과 마주친다.
욱은 해수에게 사과를 하고 애틋한 분위기가 만들어지는데 해수는 해 씨 부인을 생각해 욱에게 선을 긋는다.

날이 밝고 해수는 채령과 약방에 들렀다가 14 황자가 싸움꾼들에게 잡혀가는 것을 보고 채령에게 도움을 청하라 말하고 14 황자를 쫓아간다.
14 황자가 위험에 빠질 찰나 해수는 기지를 발휘에 14 황자를 위험에서 구해주지만 곧 싸움꾼들의 쪽수에 밀린다. 채령에게 해수에게 위급한 상황이 있음을 들은 욱은 바로 해수에게 가고 싸움꾼들과 싸우게 되지만 역시 쪽수에 밀린다.
욱을 비롯하여 해수와 14 황자가 위험해질 때 왕소가 나타나 싸움꾼들을 몰아낸다.
우연히 해수가 14 황자를 쫓아가는 것을 왕소가 보게 된 것.
왕소로 인해 상황은 마무리되고 해수와 8 황자는 집으로 돌아온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해수는 화가 난 욱을 풀어주려 하고 욱은 해수에게 해수가 죽을뻔한 줄 알았다며 해수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게 된다.
자신의 마음은 해수를 향하고 자신의 부인은 이혼을 청하고 마음이 혼란스러운 욱은 괴로워한다.

한편 왕소는 1 황자 무의 곁에서 무를 보좌한다는 조건으로 송악 황궁에 살게 된다.
늦은 밤 해수는 산책을 나오고 우연히 왕소와 마주치는데 왕소는 자신이 곧 황궁에 들어간다 말한다.
해수는 진심으로 왕소를 걱정해주며 그곳에선 잘 지내라 인사를 하고 왕소는 그런 해수를 반한 듯이 바라본다.
눈이 내리고 내리는 눈을 바라보며 4회가 끝이 난다.

반응형

댓글